initial-scale=1, minimum-scale=1.0, maximum-scale=1.0" />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풍수지리 좋은 땅은 어디일까?
    믿거나 말거나 풍수지리 2020. 10. 3. 00:26

    ㅍㅀㅊㅇ퓨

    안녕하세요! 풍수지리 인테리어에 대해서 많이 포스팅했는데 우리가 집을 아무리 풍수지리에 맞게 잘 인테리어 한다고해도 우리가 거주하고있는 땅,지형등 에 의해서 풍수지리 인테리어가 무의미 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풍수리지 인테리어가 먼저가 아닌 땅의 기운을 먼저 확인해주면 더 좋을텐데요 같이 풍수지리적 측면으로 바라봐 좋은 입지인 명당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사회인들은 풍수지리에대해 관심이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삼국 시대에 우리나라에 처음 전해진것이 풍수지리인데 왕과 귀족들이 풍수지리를 아주 중요하게 여겼다고 합니다. 집을 짓거나 조상의 무덤을 만들때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했으면 좋은 곳에 터를 잡아야지 집안이 편안하고 부유하며 자손들이 잘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요즘 현대 사회인들은 많은 관심이 없지만 서울을 기준으로 풍수지리적 터가 좋은 곳 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는 궁수형 입니다. 도로나 강, 하천이 주택이나 아파트등등 우리가 살고있는 곳을 감싸주는 지형을 궁수형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살고있는 집을 주변으로 둥글게 모나지 않게 지형이 잡혀있으면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의 심리가 안정적이고 편안해 질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배산임수 입니다. 배산임수라는 말은 들어보신 분 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남쪽에는 강, 북쪽에는 산 으로 되어있는게 배산임수 라고 합니다. 그말은 즉 산을 등지고 물이있는 곳을 바라본는 것 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건물 배치 방법이라 대부분 건물들은 배산임수에 따른 배치방법으로 건물을 건축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남향을 선호하지만 배산임수가 꼭 남향이어야만 하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남쪽에는 강, 북쪽에는 산이있으면 가장 좋다는 것이지 꼭 그래야 한다는건 아닙니다. 특히 금계포란형 지형이라면 땅의 기운이 더욱 좋을 수 있으니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인구가 밀집되어있는 인구가 몰리는곳이 좋습니다. 인구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도시의 수요가 좋다는 것이거 많다는 것입니다. 즉 학군,상권,일자리 등등이 잘 구성되어있고 사람들이 살기에 단점 보다는 유용하고 쾌적하다는 증거입니다. 인구가 밀집되는 도시는 꾸준하게 관찰하고 보셔야 좋은 명당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네번째로는 땅의 작은 요소들도 잘 확인을 해주셔야하는데 땅의 조건을 잘 파악해주시면 좋습니다. 땅을 본다는것이 말이 쉽지 막상 땅을 볼려고 한다면 하늘에서 바라본 우리는 개미같이 작은 존재일 것입니다. 일반적인 시선으로는 땅을 구분해 주는것이 굉장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도 좋지않은 땅을 구별해내는 법을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소음이 잦은 곳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큰 도로변에 위치한 아파트 같은 경우는 소음에 시달리기 쉽고 달리는 차들때문에 매연과 먼지때문에 좋지않습니다. 그리고 담장이 높고 길이 막힌 곳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집의 지붕보다 담장이 높다면 확력을 저하지키고 사람을 답답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담장을 높게 지은 집들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호수나 하천과 가까운 집도 좋지 않습니다. 홍수가 나거나 태풍이 불면 피해를 볼 가능성이 크고 물이 고여있으면 물에서나는 악취가 날 수 있고 좋은 정기를 받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고압선 변전소가 많은곳도 피하셔야 합니다. 고압선은 인체에 해롭고 장기간 받게된다면 병을 앓게 될 수 도 있습니다. 요즘시대에 전자파를 달고 사는 우리에게 고압선 변전소는 더욱더 안좋은 영향을 미칠것 입니다. 그리고 계곡 근처도 좋지않습니다. 예를들어 계곡 골짜기 바로옆에 짓는 주택들에게 계속에서 오는 살풍이 불어서 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마지막으로 T자형 땅입니다. 인터넷이나 핸드폰을 이용하시면 우리가 살고있는 땅의 지리를 위에서 내려다 볼 수 있을겁니다. T자형으로 되어있는 도로라면 도로 끝에 위치한 집들은 풍을 그대로 받고 지나다니는 자동차들로 인해서 풍수지리에 좋은 기운을 받기 어렵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풍수지리에 좋지않은 땅들을 구별해 보았습니다. 다시 풍수지리에 좋은 명당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섯번째 입니다. 방어형 입니다. 방어하기 좋은 지형이라 함은 이전 시대에 전쟁이 나면 방어하기에 좋은 지형을 가진 땅들이 있었습니다. 방어에 유리한지형이라면 명당중에 명당입니다. 

    서울에 살고 계시다면 쉽게 마주할 수 있는 경복궁이 명당중에 명당입니다. 대표적으로 위로 대정맥이 흐르고 동서남북으로 산들과 공원이 있으며 아래로는 청계천이 흘러 전형적이 배산임수 지형입니다. 풍수지리에 좋은 명당을 알아보았지만 현대사회에 풍수지리를 따지시는 분들은 현저히 줄었을 겁니다. 너무 풍수지리적으로 따지지말고 꼭 배산임수의 지형이 아니더라도 우리의 마음가짐이 품족하고 풍요롭다면 풍수지리와 상관없이 항상 좋은 기운을 많이 받을 수 있을겁니다. 잘못된 풍수지리 명당이라는 정보에 눈속음 당하여 광고에 속지마시고 풍수지리에 대해  천천히 재미로 공부해 보시는것도 좋은거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